유니티 TCP 시작하기(2) - Cli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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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TCP 시작하기(1) - Server
먼저 C#을 활용하여 Server를 만든 후 유니티를 활용하여 Client로써 Server에 접속할 것이다. 그럼 먼저 Server를 만들어 보자.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Server GitHub - SoftwareDevJake/TCPSer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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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를 통해 서버를 만들었다면 이번엔 유니티를 클라이언트로 만들어 위의 서버에 접속을 시킬겁니다.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Client
GitHub - SoftwareDevJake/TCPClient
Contribute to SoftwareDevJake/TCPClie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또 다시 git clone으로 위의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유니티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시다.
그 후 다운로드 파일들을 Assets/Scripts/ 폴더에 넣어줍니다.
(Scripts 폴더를 Assets안에 만든 후 넣어도 되고 다운 받은 Scripts 전체를 Assets 안에 옮겨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유니티에 Create Empty를 이용하여 Client, SocketServer, ThreadManager를 생성.
(위 사진 처럼 Hierarchy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reate Empty 생성 하면 됨.)
Client 스크립트는 Hierarchy에 만든 오브젝트 Client에,
SocketServer 스크립트는 SocketServer에,
ThreadManager 스크립트는 ThreadManager에 넣어주기.
Client에 ip 주소와 Port number가 서버와 맞는지 확인 후 서버를 실행하고 유니티를 실행하면 연결된걸 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