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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TCP 시작하기(2) - Client

https://soja-dev.tistory.com/4

 

유니티 TCP 시작하기(1) - Server

먼저 C#을 활용하여 Server를 만든 후 유니티를 활용하여 Client로써 Server에 접속할 것이다. 그럼 먼저 Server를 만들어 보자.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Server GitHub - SoftwareDevJake/TCPServ..

soja-dev.tistory.com

위를 통해 서버를 만들었다면 이번엔 유니티를 클라이언트로 만들어 위의 서버에 접속을 시킬겁니다.

https://github.com/SoftwareDevJake/TCPClient

 

GitHub - SoftwareDevJake/TCPClient

Contribute to SoftwareDevJake/TCPClie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또 다시 git clone으로 위의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유니티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시다.

프로젝트 생성 예시 이미지

그 후 다운로드 파일들을 Assets/Scripts/ 폴더에 넣어줍니다.

(Scripts 폴더를 Assets안에 만든 후 넣어도 되고 다운 받은 Scripts 전체를 Assets 안에 옮겨도 문제 없습니다!)

Create Empty 하는 방법 예시

그리고 유니티에 Create Empty를 이용하여 Client, SocketServer, ThreadManager를 생성.

(위 사진 처럼 Hierarchy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reate Empty 생성 하면 됨.)

Hierarchy, Project 예시

Client 스크립트는 Hierarchy에 만든 오브젝트 Client에,

SocketServer 스크립트는 SocketServer에,

ThreadManager 스크립트는 ThreadManager에 넣어주기.

결과 예시

Client에 ip 주소와 Port number가 서버와 맞는지 확인 후 서버를 실행하고 유니티를 실행하면 연결된걸 볼 수 있음!